박대출 박성중

내가 이 두 분한테 할 말이 많은데 좀 참았다. 하루이틀 떠들고 말면 그냥 그러려니 하겠는데 몇날 며칠을 떠들고 이걸 이 얘기 저 얘기에 갖다 붙이고 열받아서 못살겠다.

박대출 선생(선생은… 일본인들이 정치인을 선생이라고 부르더라. 메이지유신을 겪은 사람들이라 그런가? 한일우호를 강조하며 특별히 선생으로 불러드림)은 서울신문 정치부장 출신인데, 내가 하도 기가막혀서 참여정부 그 즈음에 선생이 쓴 칼럼을 다 읽어봤다. 좋은 얘기도 많고, 뭐 나쁘게 말하면 공자님 말씀이지만 언론인이 공자님 말씀 안 하면 누가 하겠는가? 하여간 그때 선생 같으면 이걸 어떻게 봤겠나? 정신차리시라.

박성중 선생은 아예 사람 이름 불러놓고 “좌파”라고 그랬던데, 나한테 그랬으면 거 맞다 그럴텐데 좌파도 아닌 엄한 사람한테 좌파… 정신을 차려야 한다. 윤심전당대회에서도 컷오프되는 정치적 입지가 불안해서 그러시는지, 누가 낙하산으로 오기로 해서 그러는지 모르겠으나 좀 멀쩡한 말씀을 해야 한다.

내가 뭐 무슨 단체가 모니터링해서 표 만들고 그런 일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떠들고 사는 입장에서는 그런 일도 고마운 일이고 새겨들을 얘기가 있으면 또 새겨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말하면 그 사람들 정체 운운하면서 하실 말씀 많을텐데, 알어, 알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들을 얘기가 있으면 들어야지. 떠들어서 먹고 사는 사람이 뭐 무오류냐? 애드립으로 살다 보면 당연히 사고 내는 게 일쑤다. 또 공영방송들이 문제가 하나도 없냐. 그건 아니지. 그래서 표를 만들고 문제제기하고 다 있을 수 있다고 봐.

그런데 그걸 갖고 정치권이 흔들어대고 방통위원장 면직 얘기까지 가고 이러면 이거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문제가 된단 말이다. ‘저 사람 좌파다’,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됐다’ 이런 거 말고 무슨 얘기가 잘못됐는지를 지적을 해라. 그래야 설명을 하든 해명을 하든 할 거 아니냐. 김준형, 정세현… 뭐 그럴 수 있어. 홍현익… 홍현익씨가 좌파냐? 과거 보수정권 때 그 양반이 무슨 얘기 하고 다녔는지 함 찾어봐라. 대통령이 미국서 돌아오지도 않았는데 국익을 훼손하는 비판을 하다니 부들부들 막 이러는데, 조선일보도 좌파냐? 워싱턴 선언 나온 그 날 그렇게 조졌는데? 조중동이 좌파 신문이야? 다들 나토식 핵공유엔 미치지 못하고 핵개발 카드는 미리 포기했다 이렇게 평을 했는데? 그 똑같은 얘길 했을 뿐인데 왜 그러냐. 보수 전문가를 불러라? 누가 보수 전문가냐? 지금 워싱턴 선언 잘됐다 얘기하는 방송용 전문가분들 문통이 김정은 만날 때 무슨 얘기 했는지 함 찾아봐라. 보수 논자들이 섭외가 잘 안 된다 이런 얘기 하더라는 기사 밑에 유튜브에 많다고 댓글 달어놨더라.

문재인 정권에서 뭘 한 것만 갖고 문제를 삼을려면 대통령은 어떻게 믿냐. 문재인 정권에서 서울중앙지검장, 검찰총장을 한데다 선생님들 막 감옥에다 집어 놓고 그랬는데. 법무부 장관은 어떻게 믿냐? 그 분이 수사를 어떻게 했냐? 님들도 알고 나도 아는 그런 얘기 다 막 할까?

청년최고위원 묘선생 페이스북에 막 분기탱천을 해서는 문정권 사람들만 불러서 얘기 듣는 방송에 기생하는 패널들도 각성하라 썼던데, 아마 이준석류 얘기겠지만 MBC 신장식 프로에 가는 선생이 할 말인가? 물론 저도 감. 얄팍한 얘기입니까? 더 해봐? 그 표에 미디어오늘 출신이 진행한다고 나온 KBS 밤 10시 프로 그거 전정권에서 원래 묘선생님이 코너에서 브리핑했잖아요. 님이 개인 사정으로, 나쁜 일은 아니고 좋은 일, 남들 다 겪는 라이프싸이클이지만 중간에 조금 그랬지만 하여간, 개인 사정으로 그만두고 나서 제가 이어 받아서 하고 있는 거 아님? 그 비슷한 시기에 YTN 심야에 하는, 둘 불러서 밑도 끝도 없이 얘기하는 프로도 나가고 그러신 거 아님? 양심이 있어야.

할 말이 없어서 안 하는 게 아니고, 다들 곤란해지니까 자제하잖습니까. 좀 자제를 하게 해달라. 정 그렇게 불만이면 박대출 박성중 두 선생 분들이 브리핑도 하고 패널도 하세요.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신문보고 원고쓰고… 출연료? 세금 떼고 한 자리 수다. 쓰다 보니 더 열받네. 요즘 밤에 잠이 안 와. 이만 잠이나 자러…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