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으로 쓸 합판과 벽돌이 예상외로 오늘 왔다. 좋았어. 자다 일어나서 그거 받고 다시 처자다가 아이템 뭐 할지 얘기하는 전화 받고 다시 자다가 또 아이템 뭐 할지 물어보는 문자 와서 확인하고 다시 처 자다가 오후 늦게나 일어나서 생선을 구워 먹었다.

그리고 나서 본격적인 방의 구조 개선 작업을 시작했다. 모든 작업환경을 해체하고 책상다리를 벽돌로 받치고 건반을 그 아래로 밀어 넣으려는데… 이런 옘병 거의 1미리 차이로 가로 길이가 모자란 거였다. 아놔… 위 아래가 모자란 건 받침을 쓰면 되지만 좌우가 이러면 방법이 없다. 멘붕이 와서 누워있다가 일단 인터넷 연결을 다시 하고 바 테이블을 검색했다. 높이가 높아야 되니까… 사이즈를 잘 확인한 후에 주문했다. 이게 뭐하는 거냐 도대체…

이 테이블은 25일에나 온다고 한다. 그러면 그때까진 어떻게 한다? 임시로라도 갖고 있는 수단을 최대로 활용해야 한다. 워낙 주렁주렁 쓰고 있는 게 많기 때문에 작업 환경을 한 번 해체하면 다시 복구하기까지 거의 반나절 걸린다. 어떻게든 했다. 만족스럽지 않지만 할 수 없다. 넓은 집에 살았으면 애초에 시작할 일도 없었다. 아니면 취미가 없든지… 나는 단지 책상에서 책을 읽고 뭔가 쓰고 싶었을 뿐이고, 그럴 수 있는 자리를 확보하려고 한 것 뿐이다.

아무튼 임시로 복구하고 내일 방송할 내용을 후루룩 적어서 보냈다. 그러고 나니 이미 일요일이다. 밥을 먹어야지 싶어서 굴국을 끓였다. 굴이랑 무 정도만 있으면 순식간에 끓일 수 있다. 사실 무도 없어도 된다. 전에 사놓은 김치도 뜯었다. 마트에서 장을 볼 때 가끔 김치를 산다는 점에서 내가 한국사람이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사람들이 많이 사는 제품으로 골랐는데 별 맛이 없다. 이 난리를 치고 나니 이제 곧 있으면 아침. 월화수목금토월의 아침이다.

이런 쓰잘데기 없는 글은 왜 자꾸 적냐, 요새는 정말 일로 만나는 사람 외에는 아무도 만나지 않고 대화도 하지 않고 하여간 어떤 사람과도 인간적 교류를 하지 않는다. 완전히 고립돼있다. 거의 교도소이다. 알카트라즈. 뭐 어느 정도는 SNS도 안 하고 염병할 카톡이니 하는 메신저도 안 쓰는 내 선택의 결과지만. 그래도 어디다 말은 하고 싶어서 적는 것이다. 캐스트어웨이에서 배구공이랑 대화를 하잖아. 안 봤지만. 이불도 빨아야 하는데. 여기다가 이렇게 열심히 썼지만 사실 아무 의욕이 없어… 내일 집 밖으로 나갈 수 있을까? 이제 내일도 아니지 참…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