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다

요 근래 너무 바빴다. 일정이 다 이상하게 잡히는 바람에 잠을 잘 시간을 확보할 수 없었다. 대낮에 하는 운동권 모임에도 가지 못하고 있다. 썩은 정치 종쳐라~~님이 1등한 얘기도 들어야 되는데… 뭐 결말은 정해져있는 것 같지만…

잠을 못 자서 그런 건지 나이를 먹어서 그런 건지 회복력이 현저히 떨어졌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입 안에 염증이 생겼는데 낫지를 않는다. 지난주인가 그 전 주인가에 생선을 먹었는데 가시가 걸렸던 것인지 목이 아팠다. 별 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낫지를 않는 것이었다. 며칠을 고민하다 병원에 가볼까 하던 차였는데 수면 시간을 어느 정도 확보한 다음 날인 오늘은 좀 괜찮아졌다. 내시경을 해야 하는 게 아닌지 걱정했는데…

이제 연휴인데, 일을 해야 한다.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다가 일이 있는 게 어디냐 하다가… 뭔가를 떠드는 사람들이 밑도 끝도 없는 의도추정으로부터 벗어나야 하는데, 갑갑하다. 여기저기 다니면서 찌라시 얘기 페이스북에 누가 뭘 올렸다더란 얘기 이런 얘기 저런 얘기를 듣지만 지나고 나면 다 사실이 아니다. 나도 맨날 욕하지만, 사람들이 다 못 믿겠다고 손가락질 하는 신문 방송들이 그나마 믿을만 하다(물론 가끔 대형 사고를 친다). 나름대로 몇 년간 맨날 맨날 신문 꼼꼼히 보려고 노력한 결론이다. 황당한 세상이다.

언론이든 평론가든 사람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거지 스스로 믿음을 모아 모아 모아~ 서~~ 신자들을 거느리려고 해서는 안 된다. 근데 그런 놈들이 너무 많다. SNS를 다 지워라. 좋아요와 리트윗 중독을 끊어라. 누구에게 판단을 위임하지 마라. 자기 머리로 생각해라. 그런 얘기를 많이 하지만 어차피 다 소용도 없는 것 같다. 그러고보면, 옛날에 한참 분당해야 된다고 떠들고 다닐 때 우연히 손낙구 씨가 있는 자리에 간 일이 있었는데, 분당은 뭔 분당이냐 핀잔을 들을 줄 알았건만, 그게 당신들 머리로 생각한 결론이면 마음대로 하라고 하는 것이었다. 그때는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왠지 기억에 남는다.

금요일 아침에는 김수민님과 음악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추석 특집으로… 상당히 심오한 일이 될 것 같다. 요 몇 년 간은 일본 노래만 들어서 밑천이 없다. 한국 노래는 애초에 잘 모르고… 서구권은… 정신차려 보니 머릿 속에 노인들만 남았다.

아무리 그래도 명절이니까 이마트에서 피코크 모듬전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품절이다. 내일 혹시 시간이 나면 시장에 가볼까 생각했지만, 아니겠지…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