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

지난 주말에는 약속이 있었는데 연락을 해보니 상대가 약속이 있었다는 사실 자체를 완전히 잊어버리고 있었다. 최근 전 직장동료에게 뭘 물어보려고 문자를 보냈는데 답이 오지 않았다. 텔레그램방에서 내가 사라졌는데 다들 몇 달 동안 몰랐다고 한다.

오늘은 자다 깨다 자다 깨다 일어나서 빵 먹고 신문보고 방송국 갔다가 다시 또 방송국 앞에 가서 샌드위치인지 뭔지를 먹고 다시 방송을 하고 집에 오면서 스팸도시락인지 뭔지를 샀다. 그걸 먹고 나니까 이 시간이다.

요즘은 목 디스크가 더 심해졌는지 계속 머리가 아프고 느낌이 좋지 않다. 목 디스크 같은 게 있을 나이도 됐지. 젊은 시절을 허송세월 했으니까 목 디스크 정도는 있어도 좋은 거냐? 난 세월을 낭비한 일이 없는데, 다들 낭비했다고 하겠지. 어차피 나한테는 아무것도 없으니 상관없다.

빨리 책을 써야 한다. 근데 책을 왜 쓰지? 책을 쓰나 안 쓰나 혼자 용쓴 것만 빼놓고 똑같은데… 똑같기나 하면 다행… 엘리트 지식인 및 소비자 분들이 비웃어요… 이런 책이나 썼다고… 이미 다 겪은 일이다.

진짜 한심하다. 뭘 해야 돼서 하는데, 이제는 왜 해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다 참고 견뎌야 하고, 뭘?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건 없고…

오늘은 누구를 만났는데 소병철 씨가 검찰 쪽에서도 평가가 좋다며, 자기가 어디 법조팀장에게 들었는데 어록이 있을 정도라고… 그래서 내가 검사를 하려면 소병철처럼 해라? 라고 하니까 그렇단다. 기사에 다 있는 거잖아… 법조팀장쯤 되면 기사에 안 쓴 거를 가르쳐 줘야지…

기사 제목도 다 한심하고… 어느 교수님 인터뷰 기사 제목. “김정은, 이란의 솔레이마니 사망 보며 공포 느꼈을 것” … 김정은한테 물어봤어요? 김정은은 안 그래도 맨날 공포를 느껴. 숨 차서. 걷다가 죽을지도 몰라.

이렇게 세상만사 다 한심해 보이는 이유는 내가 한심한 처지이기 때문이지. 내가 하나님에게 천벌을 받나 하고 생각한 일도 있다. 죄를 안 짓고 살진 않았을테니까. 근데 뭔 천벌이냐. 천벌은 아무한테나 주냐? 하나님이 그랬겠지. 이 자가 사람을 죽이거나 한 일은 없으니… 벌은 주긴 줘야 되는데… 벌을 뭐 어떤 걸 줘야 되나… 벌을 줄 게 없네 지금… 벌을 주긴 뭘 줍니까 애초에 아무것도 없는데. 벌도 뭐가 있어야 받지.

가만히 있는데도 어깨가 아퍼… 이렇게 몸도 정신도 맛이 갔는데 열심히 하는 거는 그거 목숨을 거는 거는 그냥 내일부터 합시다. 내일부턴 진짜! 목숨 걸고 열심히! YEAH!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