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우리집의 나

수요일 일과를 마치고 늦게 집에 왔다. 식사를 제대로 못했는데 소화불량은 회복된 것 같아서 돼지고기를 먹기로 했다. 사놓은 고기가 상할까봐 빨리 처리해야 겠다는 생각도 있었다. 수육용으로 잘린 돼지고기를 소금과 후추 말린 풀조각 등과 함께 오븐에 굽고 썰어서 먹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시간을 좀 보내다가 잠들었다. 오전 10시에 깼는데 도저히 몸을 움직일 수 없었다. 다시 잠들었다. 자다 깨다 하다보니 오후 3시가 됐다. 가까스로 일어나서 방송 준비와 글쓰기 강좌 준비를 하고 하루를 시작하였다.

커피 마시고 녹음하고 다시 커피 마시면서 아까도 썼지만 머핀… 2월의 마지막 수업을 마치고 과제를 성실히 제출하신 분께 선물을 증정하였다. 부상 중 하나는 세기의 명저 냉소사회였다 ……….. 그리고 나서 귀가하면서 집 앞 마트에서 딸기와 방울토마토를 샀다. 이 가게에서 한 번도 싱싱한 뭘 산 기억이 없다. 풋고추를 샀는데 반쯤은 빨갛게 익어있는 경우도 있었다. 방울토마토도 꼭지가 다 말라있다. 뭐 빨리 먹어치우면 되지 않는가 하는 생각으로 샀다.

집에 와서 남은 돼지고기를 처리하고 다 떨어진 야채를 주문하고… 야채를 주문할 때 자꾸 배송료 면제의 함정에 빠져서 이것 저것 더 주문하게 된다. 다음부턴 그냥 배송료를 낼까 한다. 아무튼 먹고 팟캐스트 편집, 그리고 딴 짓… 요새는 하루 하루 시간이 가는 걸 느낄 수가 없다. 무슨 요일인지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이제 내일 오전 방송 준비를 해야 하는데 너무 집중이 되지 않아서 여기다가 뭐라도 적어보자는 마음인 것이다. 쓸데없는 생각만 하게 되고…

오늘 보니까 우리 봉감독이 문비어천가를 불렀던데 좀 웃겼다. 지난 번에 운동권 아저씨들 만났을 때 누구도 청와대에 있고 또 누구도 청와대 갔고 이런 얘기가 나왔던 게 기억났다. 마침 봉감독도 청와대 가서 같은 대학 또는 운동권 출신 행정관을 만난 모양이다. NL ND PD 골고루들… 뭔 조금만 연락 돌려보면 다 한 자리씩 하고 있어… 명문대 운동권 출신들이 자기들끼리 청와대 입성도 하고 아카데미상도 받고 물핥빨 뭐 아주 버라이어티하다.

아무튼 봉감독이 문비어천가로 표현했듯… 난 문통이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치적 자질이 없을 뿐이다. 당연하지 않나? 정치를 할 생각이 없던 사람인데… 그런 생각이 없었으니까 부산 사람 말고는 사실 과거 무슨 운동권 인맥이랄 것도 없고… 그러면 다른 사람이 그걸 커버해줘야 하는데, 참모복도 없다. 그런 점에서 인맥이 화려한 명문대 출신들이 문통이 뭐 어쨌다느니 할 때마다 좀 기분이 그렇다. 뭐 왜? 뭐? 내가 이 정부 <<<비판>>> 나름대로는 열심히 했잖아. 냅~ 두~ 세~ 요~

뭘 썼다 지웠다 썼다 지웠다… 아까 한참 바쁘고 정신없을 때는 잡념이 없어서 좋았는데. 이제 다시 바빠지기 위해 그럼 이만~!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