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

독립형,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오랜 방침인데, 갑자기 뭐가 안 돼서 계속 삽질을 했다. 그런데 계속 하다보니까, 같은 회사 웹호스팅을 받는 모든 사이트에서 다 동일 증상이 나타난 것이다. 이거는 평범한 일이 아니지. 지금은 워드프레스 닷컴을 통해 글을 쓰고 있다. 이게 그런 게 있어요. 직접 내 블로그에 접속은 안 하지만 글은 보낼 수 있는… 어이 가출. 서버 회사하고는 얘기가 길고…

아무튼 오늘은 늦게까지 일해서 정신적으로 쉽지 않았다. 오전에 깨서 편의점 도시락 먹고, 오후에 목동 카페가서 커피랑 무슨 뭐시기 크루아상 밀박스? 먹고. 그 담에 여의도 가서 또 커피 마시고. 커피 마시면서 음악도 듣고 뉴스도 보고 한 2시간 시간을 그냥 보내야 돼… 그리고 아무말 좀 하고 집에 오면서 햄버거 2개 샀다. 1개는 내일 먹어야지 이런 생각으로… 근데 새벽이 되니까 너무 배가 고파져서 또 커피랑 하나를 더 먹어버림. ^^

조금이라도 덜 서럽기 위해서, 식사를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다. 현미를 먹어야 한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야채를 먹어야 한다. 기왕이면 녹황색 채소를 식전에 먹는 게 좋다. 그래야 탄수화물이 들어왔을 때 흡수 속도를 늦출 수가 있고… 인슐린저항성이라든지… 혈당스파이크라든지… 아무튼 정제탄수화물만 먹는 걸 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생선을 많이 먹기로 했다. 마켓컬리인지 거기서 가끔씩 냉동생선을 주문을 해서 오븐에 오일링해서 구워먹으면 된다. 당뇨환자가 방어회를 먹는데 혈당이 안 올라가더라고. 그리고 단 음식은 멀리해야 한다.

아무튼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탐정 게임을 해볼까 했는데, 난 분명히 글씨를 읽고 있는데 도저히 머릿속에 들어가지 않아서 할 수가 없었다. 블로그도 안 되고 게임도 안 되고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 그러다가 쓸데없이 뭐 사는 생각이나 하고 말이야.

유미키 에리노 씨가 기타 가르쳐주는 영상을 보면 옆쪽에 앰프가 있는데 무늬를 딱 보니까 야마하여서 모델을 찾아봤다. 야마하 THR10II 라는 모델인데 한 뭐 3, 40만원 한다. 플러그를 꽂으면 20W, 충전이면 15W까지 출력이 나온다고 한다. 크기가 작아서 휴대도 가능할 듯 한데 밖에서 뭔가를 해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상반기는 어렵고 하반기에 사볼까 잠시 생각했다. 블루투스가 달려있어서 기타에다가 송신기을 꽂고 무선으로 칠 수도 있다. 라인6 송신기를 끼워 파는 패키지도 있는 것 같다.

그런 걸 찾다가 누가 피아노를 치는 영상을 보게 됐는데, 굉장하다.

게임 BGM 같은 거 치는 사람들은 많지만 딱 보면 잘 치는 건지 아닌지 알 수 있지. 특히 첨에 파판6 세계 멸망 후에 비공정 타고 돌아댕기는 노래 치는 거 봐라. 누가 저걸 저렇게 치냐. 보스급 전투 음악도 그렇고. 아이템을 쓰고 싶어질만큼, 이거는 대단하다. 파판6에 추억 있으신 분은 저 영상을 꼭 보시길.

뭐 하는 사람인가 보니 피아노 다이닝 가드니아라는 이름의 계정이다. 그게 뭐야. 눌러보니까 오사카에 있는 무슨 식당이다. https://r.gnavi.co.jp/kabd200/ 대단하네… 원래 오사카라고 하면 그렇게까지 감흥은 없는데, 이 식당은 예약해보고 싶네. 뭐 맛있지는 않겠지만, 웃기잖아. 뭐 올해는 어렵겠지만… 올해가 다 뭐냐, 하여튼 언젠가 해보는걸로.

이런 거나 찾아보느라고 잠을 안 자고 지금까지 이러고 있다 이거지. 서버 회사는 마지막 질문에 답도 안 하고… 자러 갔나… 나도 그만해야지 이제… 이게 뭐냐면 관리자 페이지에만 들어가면 404가 뜨는 거야. 404 not found 뜨고 밑에 nginx라고 써있어. 내 ip에서만 그래. 하다 하다 내 홈페이지에까지 거부를 당하다니… 1.13부터 시작해서… 봉준호를 봐라. 운때가 따라야 되는데… 운때는 커녕… 모르겠다 나도 이제.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